본문 바로가기
  • The future is ours
비행기를 좋아하는 사람의 여행 기록

나 홀로 일본여행 1,2일차, 도쿄 (2022.11.02~03)

by scarlet bloom flowers once more 2024. 3. 30.
반응형

유럽여행 스토리를 마치고나서 나는 더 과거의 도쿄 이야기를 풀어볼까 한다!

당시 유럽의 여행규제는 딱히 빡빡하지 않아서 미리 표를 구할 수 있었지만, 일본만 하더라도 백신 3차 접종을 맞아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인해 해외여행에 대한 통제가 엄청 심했던 때였다. 일본으로의 유학, 이민, 자국민의 복귀 등이 아니라면 취업비자 등을 통해서만 갈 수 있는, 그야말로 놀러가는건 불가능한 시기였는데, 10월쯤 일본에서 드디어 여행을 풀려고 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말았다...! 드디어 갈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매일매일 뉴스를 보다가 마침내 백신 접종증명을 할 수 있는 경우라면 방역지침을 지치는 선에서 관광이 가능하다고 공지가 나온것이다.

그 뉴스를 보자마자 바로 몇주이후의 비행기를 예매했지만, 사람들의 기대심리가 가득해서 그런지 피치항공이었음에도 왕복 약 60만원에 구매했던것으로 기억한다. 정...말 비쌌다. 호텔은 아니었지만~~!

아무튼 난 출발이 확정되고 마침내 11월 2일이 됐고, 대학교 수업이 끝나자마자 버스를타고 서울역까지 간 다음에,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향했다. 오랜만의 해외여행이라 설레이기도 했으며, 도쿄에서 기다리는 친구도 있었기에 더욱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었다!

장난삼아 피치못할 사정이 있을때만 타는 피치항공이라고 하지만, 난 이게 너무 좋았다. 일본인 친구들도 피치항공이 나쁘지는 않다고 했고, ANA산하의 항공사였기에 실력에 있어서는 베테랑 중에 베테랑들이 모여있는 항공사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착륙시 내가 랜딩을 했는지 알지도 못했을정도로 조용히 내려왔다..! 피치항공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선택을 고려해봐도 좋다는 점!

항상 날개쪽을 고수하는 나였다...

새벽이라 하네다공항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빠른 입국심사가 가능했다.

나오니까 마스크를 쓴 헬로키티와 미쿠가 반겨준다....ㅋㅋㅋ

피치항공의 유일한 단점은 새벽에 도착한다는 것인데, 공항에서 짐을 찾고 나왔을때가 새벽 1시 40분쯤이었다. 그랬기에 그냥 공항 인근 숙소에서 하루 자고 도쿄로 들어가는 방식을 택했다.

하루자고 기분좋은 아침을 시작했다!

호텔 조식도 원래는 셀프이지만, 코로나때문에 미리 담겨져서 나오는 방식이었다.

아침까지 먹고 하네다공항으로 돌아가서, 도쿄역으로 들어가는 지하철을 탑승했다. 나리타보다는 하네다가 도쿄로 들어가기 훨쉽지만, 그만큼 비행기가 비싸며 시간이 애매한 경우가 너무 많다는점! 장단점을 생각해서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다~~!

호텔이 도쿄역쪽에 있었기에 짐을 놔두고 바로 도쿄역을 구경하러 왔다.

도쿄역 안에 맥도날드가 있었는데, 이때 데리야끼버거와 메론소다를 먹었다! 메론소다는 내가 일본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료수 중 하나이며, 데리야끼 버거는 한국 롯리의 데리버거와는 완전 다른 진짜 데리야끼 소스가 있어 인상적이었다.

먹고나서 산책도 할 겸 오테마치에 놀러가서 호시노야 도쿄와 인근 호텔들을 구경하고 돌아왔다... 나도 나중에 부자가 된다면 꼭!!!가보고싶다 ㅠㅠ

 

메론환타와 당시 신제품이었던 배 맛 환타... 둘다너무 맛있다!

도쿄역을 좀 구경하고,

킹누 이구치 사토루의 광고도 구경하고,

일본 payke에서 협찬받은 jal abc 포켓와이파이를 챙겨 아키하바라로 향했다.

호텔 밑에 지하철역이 있어 아키하바라로 가는데에 5분도 안걸렸던 것 같다.

이때는 사람이 많구나 생각했는데 일본을 자주가다보니 이정도면 정말 사람이 없었구나 싶더라.

밤에도 사람이 좀 있었고, 무엇보다 지하 아이돌? 같이 본인의 공연을 홍보하는 여자들이 되게 많았던 기억이 난다.

원신의 닐루? 광고가 있길래 찍었다. 역시 아키하바라는 신기한 곳이다...

아키하바라를 방문한 본 목적은 모스버거에서 저녁을 먹기 위함이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역시 맛있다 ㅠㅠ 모스버거 최고!!

라고 생각하고있는데 지진이 느껴졌다. 별일 아닌가보다 싶어서 그냥 먹었는데 호텔에 돌아가서 보니 바로 옆 치바에서 5.5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었다고 하더라...ㄷㄷ

또 일본 EEZ를 향해서 북한이 미사일을 쐈다고 방송중이더라... 스타트부터 레전드가 많았던 날이었다~~!

반응형